요즘처럼 해가 빨리 뜨는 여름이면 아침마다 햇빛과의 전쟁이죠. 특히나 우리집은 저층이라 그런지 더욱더 빛이 많이 들어와서 눈이 부셔요. 그래서 이번기회에 암막커튼을 설치하기로 했어요. 커튼하면 떠오르는건 역시 인터넷 쇼핑이겠죠? 하지만 직접 보고 만져보고 사는것만큼 확실한 건 없죠. 지금부터 암막커튼 종류별 특징과 장단점 그리고 어떤걸 골라야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암막커튼이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흔히 알고있는 얇은 천 재질의 커튼과는 달리 100% 차단되는 두꺼운 원단으로 제작된 커튼을 말해요. 아무래도 두께가 두껍다보니 무게감이 있고 그만큼 바람막이 효과도 뛰어나답니다. 또한 낮시간동안 들어오는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도 하고 겨울에는 방한효과도 있어서 사계절 내내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암막커튼 중에서도 종류가 있나요?
네 당연하죠!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색상입니다. 어두운 계열일수록 암막이 잘되고 밝은 색일수록 채광이 좋아요. 만약 방 분위기 자체가 어둡다면 화이트계열의 밝은색을 추천드리고 전체적으로 밝다면 그레이톤 또는 블랙계열의 어두운색상을 추천드려요.
두번째는 재질입니다. 폴리에스테르(Polyester)재질이냐 아니면 린넨(Linen)재질이냐 인데요, 둘 다 각각 장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폴리재질을 추천드려요. 일단 구김이 적고 세탁이 편리해서 관리가 편하거든요. 다만 단점이라면 정전기가 발생한다는 점이지만 섬유유연제를 조금 넣어주면 해결된답니다.
암막커튼 어떻게 고르나요?
일단 오프라인 매장 방문전에 온라인 쇼핑몰에서 대략적인 디자인들을 살펴보고 가는게 좋아요. 그래야 시간낭비 없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거든요. 저는 주로 모던하우스몰 사이트를 이용하는데요,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되어있고 시즌별로 세일도 자주해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찾았다면 이제 사이즈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가로사이즈는 창문 크기 + 5cm 로 주문하시고 세로사이즈는 천장에서부터 바닥까지의 길이 -5cm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제 방 창문의 가로길이가 250cm라면 257cm로 주문해야겠죠? 마지막으로 레일형인지 봉형인지 결정하셔서 옵션선택 후 결제하시면 끝! 참 쉽죠?
오늘은 암막커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여러분 모두 예쁜 암막커튼 장만하셔서 꿀잠 주무시길 바래요~그럼 여기까지 암막커튼 고르는법이었습니다!